Login

김덕수 제자들 '사물광대' 공연

한혜성 기자 helen@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1-06-21 11:19

한국전통예술원(원장 한창현) 11주년 정기공연이 6월 30일 오후 7시 30분 노스 밴쿠버 센테니얼 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사물놀이패 김덕수의 초대 제자 4명(단체명: 사물광대), 준 인간문화재급 태평무 1명과 이수자 2명, 송파산대 탈춤 이수자 5명까지 모두 12명을 한국과 미국에서 특별히 초청됐다. 한원장은 “우리 예술원 단원들과 초청된 전통문화 전수자들이 신명나는 사물놀이의 진가와 진정한 한국 소리의 멋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한인사회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사물광대(김한복∙신찬선∙장현진∙박안지)는 한국에서 두터운 팬층을 가진 유명한 사물놀이 공연팀이다. 김덕수패 사물놀이의 정통성을 계승하는 첫 공식제자들이라는 자부심으로 지난 20년간 한국 전통예술을 발전시키기위해 노력해왔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취임기념공연(KBS홀), 한∙중 .일 아시아 음악제(세종문화회관), 평화 음악회(국립극장) 등 매년마다 수많은 무대에 섰고 미국, 중국, 프랑스, 베트남, 포르투갈, 헝가리, 호주 등 6대륙 주요 도시를 돌면서 한국의 소리를 전파해왔다.

동영상은 '사물광대'의 공연 모습.


한혜성 기자 helen@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포토

  • 고영준&우수현 복음성가 음반 발매
  • 김덕수 제자들 '사물광대' 공연
  • 캐나다 국립공원 42곳을 소개합니다
  • 한인 청소년 앙상블 M.O.V.E
 1